본문 바로가기
N잡러

그림으로 부수입 창출하는 N잡러의 크라우드픽 2년 수익은?

by 라온 RAON 2022.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형 셔터 이미지 사이트인 '크라우드픽'에서 어떻게 수익을 창출했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작가 활동 기간: 2017년 7월 - 현재까지

 

저는 2019년 7월부터 2022년 1월 지금까지 약 2년 반 동안 크라우드픽 작가로 활동을 하고 있고요. 여태껏 승인된 사진이랑 이미지는 480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심사 중인 이미지가 두 개가 있네요.

 

 

 

처음에 크라우드픽은 2년 반 전쯤에 유튜브에서 부수입 창출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을 봤는데 그 영상을 보고 나도 시작할 수 있겠다 싶어서 시작을 했어요.

 

처음에는 웹하드에 있던 사진들을 업로드를 했는데, 일러스트도 업로드를 할 수가 있더라고요.

 

제가 전직 디자이너였기 때문에 웹하드에 잠자는 일러스트들이 좀 있었어요. 그리고 평소에 스케치 해놨던 그림들이 좀 있어서 그것들을 바로바로 스캔해 올렸고, 웹하드에 있던 일러스트를 모두 올렸습니다.

 

 

 

그 당시에는 그 유튜브 영상 때문에 크라우드픽에 작가 신청한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이 생겨서 이미지 사진이랑 일러스트 승인받는 데 꽤 오랜 시간 걸렸던 것 같은데 지금은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고요.

 

보통은 하루에서 이틀, 오래 걸리면 3일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저는 크라우드픽에서 얼마 정도의 수익을 얻었고, 어떻게 그 수익을 얻었을까요?

 

 

 

크라우드픽 작가 등록하고 나면 상단에 크라우드픽 홈이 있고 작가 홈이 있는데요. 작가 홈으로 들어가시면 탭이 세 가지 탭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나의 성과' 탭을 눌러볼게요.

 

'나의 성과' 탭을 클릭하면 전반적으로 승인이 몇 개가 되었고, 심사 중인 게 몇 개가 있고, 작가 수익금이 얼만지 등을 그래프를 통해서 확인을 해볼 수가 있어요.

 

 

 

 

 

밑으로 더 내려가 보면 총 누적 성과가 나와요. 크라우드픽에서 총 이제 저의 수익금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총 수익금은 1,300,200원이고, 총 다운로드 수는 2885건입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2년 반이라는 시간 동안 스톡 이미지를 올려서 1,300,200원이라는 수익금을 얻었습니다.

 

 

 

 

 

더 아래로 내려가면 가장 많이 팔린 이미지가 뭔지가 나옵니다. 제가 가장 많이 판 이미지는 다운로드 수 130개의 빨간색 화살표 그림들입니다. 이렇게 단순한 그림이 가장 많이 팔렸다니 의외인가요?

 

참고로 이런 스케치 라인 일러스트 같은 경우에는 배경 화면이 없는 png 파일로 업로드를 해야지 판매가 잘 일어납니다.

 

 

 

두 번째로 많이 다운로드된 그림은 2022년 호랑이 일러스트예요. 다운로드 수가 77개네요. 이 이미지가 가장 많이 팔린 날은 작년 12월 30일, 31일이었어요. 새해 되기 직전에 가장 많이 판매가 많이 일어났습니다.

 

 

 

가장 많이 팔린 이미지 보면 대충 어떤 이미지인 것 같으세요?

 

첫 번째는 일상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그림들이 있고, 두 번째는 시즌 성으로 많이 사용되는 일러스트들이에요. 우리나라의 가장 큰 설날이나 추석에 많이 사용되는 일러스트들이 판매가 가장 많이 일어났습니다.

 

이런 것들을 미리 염두를 해두면은 새해나 설날에 팔릴 수 있는 일러스트, 할로윈, 크리스마스, 가정의 달 등 시즌성 일러스트를 한 달 전부터 미리 올려놓으면 꾸준히 판매가 일어납니다.

 

저는 이미지를 올릴 때 주로 새해나 설날 전에 이런 전통 일러스트를 많이 올립니다. 올해는 '호랑이의 해'잖아요? 작년은 '소의 해'였고요. 그래서 해당 띠의 동물 그림을 올려서 수익을 얻었습니다.

 

 

 

 

수익금 출금은 바로바로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현재 저의 작가 수익금은 65,100포인트가 모여 있는데, 이거는 65,100원으로 수익금을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수익금 출금 신청하면은 보통 하루에서 이틀 정도면 바로 계좌로 들어오게 되는데, 이 금액이 그대로 들어오는 건 아니고요.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들어오게 됩니다.

 

 

 

어떠신가요? 오늘은 크라우드픽으로 수익금 2년 반 동안 얼마의 수익금이 모였고 또 어떤 이미지를 올려야 되는지 팁을 드렸는데요.

 

어딘 가에서 잠자고 있는 아이패드랑 애플 펜슬이 있다면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려서 올리셔도 되고요. 저의 경우 가장 많이 판매가 일어났던 그림이 빨간색 화살표 그림이었잖아요? 이런 단순한 그림으로도 얼마든지 수익을 창출할 수가 있어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이런 화살표나 간단한 도형이라도 그릴 수 있다면 한 번쯤 크라우드픽 작가에 도전을 해보시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그림 그려 부수입 창출하는 N잡러. 크라우드픽 2년 수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