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브라질 7번 선수 루카스 파케타(Lucas Paquetá) 세레머니 춤 쌈바 아니예요

by 라온 RAON 2022. 12. 6.
반응형

어제 대한민국과 브라질의 축구 경기를 보신 분들이라면 골을 넣은 브라질 선수들의 유쾌한 세레머니를 보셨을 겁니다. 골을 먹어서 지는 상황이지만 브라질 선수들의 춤 세레머니에 '킹 받으면서도' 마냥 미워할 수만은 없는 감정이 들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브라질의 네 번째 골을 터뜨린 '루카스 파케타' 선수에게 눈길이 갔는데요, 바로 요염한 춤 솜씨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어깨와 다리를 흔드는 춤으로 세레머니를 했죠.

루카스 파케타는 브라질과 포루투갈 두 개의 국적을 가졌으며, 1997년 8월 27일 생으로 25세입니다. 공격형 미드필더 선수이며, 현재 잉글랜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소속입니다.

루카스 파케타 선수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https://www.instagram.com/lucaspaqueta/ 입니다. 

한편, 루카스 파케타 선수가 췄던 춤은 쌈바 춤이 아닌 브라질의 '펑키(funky)'라는 장르의 춤입니다. 그는 평소에도 펑키 춤을 자주 추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아래에 루카스 파케타가 춘 춤 영상을 첨부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0:4라는 큰 차이로 앞서나가던 브라질이 골을 넣을 때마다 춤 세레머니를 했다는 것은 한국을 조롱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을 하기도 했지만, 브라질 사람들에게 춤은 곧 삶이요, 삶이 곧 춤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