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렌트카 '예외조항' 조심! 제주도 렌트카 업체 고르기

by 라온 RAON 2022. 7. 26.
반응형

 

 

 

제주도 소형 렌트카 업체들 중에서 고객에게 덤탱이 씌우는 업체들이 왕왕 있습니다.

 

이런 업체들 조심해야 합니다.

 

웬만하면 이름도 잘 알려지지 않은 소형 렌트카 업체보다는 조금 돈을 더 주더라도 대기업이나 잘 알려진 렌트카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경미한 스크래치에 도색비 요구

여기서 말하는 '경미한 스크래치'란 모래알갱이가 스친 정도의 스크래치를 말합니다.

 

정말 코앞에서 봐도 잘 보이지 않는 그런 스크래치를 가지고 도색비를 요구하는 소형 업체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이런 업체들의 경우에는 문콕이라도 했다가는 엄청난 수리비를 요구할지도 모릅니다.

 

 

 

렌트할 때는 슈퍼자차 > 완전자차 

제주도에는 생각보다 외제차가 많습니다.

 

외제차를 한번 박았다가는 주머니에서(있다면) 돈 천만 원 그냥 나갈 수 있죠.

 

만약 내가 사고를 절대로 내지 않을 자신이 있고, 벤틀리가 달려들어도 피할 자신이 있다면 보험 한도를 낮추셔도 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제주도에서 렌트할 때는 안전하게 슈퍼자차, 완전자차 보험을 권장합니다.

 

일반적으로 완전자차는 보장한도가 300만 원 정도이고, 슈퍼자차는 무제한입니다.

 

 

 

가끔씩 작은 스크래치가 났는데, 완전자차 보험을 들었는데도 수리비를 요구하는 업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완전자차이지만 '단독사고의 경우...' 하는 식으로 예외조항을 넣어서 고객에게 불리하게 적용시키는 경우입니다.

 

 

 

렌트카 업체 고를 때 고려할 점

렌트카 업체를 고를 때는 '완전자차', '슈퍼자차' 보험이 되는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업체 웹사이트에서 차량 상태를 볼 수 있는 곳을 골라야 합니다.



렌트카 업체 웹사이트를 통해서

- 에어백 유무

- 블랙박스 유무

- 연식

- 금연차량 여부

- 카시트 설치 여부

- 단독사고의 경우 한도 내에서 처리 가능한지 여부

 

등... 의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는 업체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년 간 품질만족에 있어서 좋은 평가를 받은 업체, 이용자들의 평가가 좋은 업체를 고르는 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