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감기와 코로나19 증상의 차이점은 '이것'

by 라온 RAON 2022. 2. 1.
반응형

 

 

최근 오미크론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이유 없이 콧물과 재채기가 나는데 코로나19에 감염된 게 아닌가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겨울철에는 감기나 독감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이 세 가지 증상의 차이점을 잘 알아두지 않으면 나도 모르는새에 코로나19에 확진됐는데도 모를 수도 있는데요. 겨울철 감기 혹은 독감과 코로나19 증상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감기 VS 독감 VS 코로나19 증상 차이점

 

감기, 독감, 코로나19 증상의 공통점은 모두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발열, 근육통, 피로감, 목아픔, 구토, 설사, 호흡곤란, 숨가쁨 등의 증상을 겪는다는 점에서 증상이 비슷합니다. 

 

 

차이점은 코로나19는 후각과 미각을 상실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러나 오미크론의 경우에는 후각, 미각 상실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확진자와 밀접 접촉을 한 뒤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코로나19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확진자와 밀접 접촉을 하지 않았다고 해도 심한 가슴 통증이나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에도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크론 확진자들이 말하는 대표적인 증상은 목이 따갑고 몸살 기운이 있다는 것인데요, 일반 감기와 증상이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그 구분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전문가들은 감기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코로나19 검사를 하라고 당부합니다. 감기라고 생각했지만 그 중 절반은 코로나19에 해당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리

 

— 감기와 코로나19 증상의 차이점: 후각 상실, 미각 상실, 심한 가슴통증(흉통), 증상의 악화

 그러나, 감기와 독감 증상이라고 여겨져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아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