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추나요법이란? 추나요법이 필요한 증상 및 질환

by 라온 RAON 2022. 9. 10.
반응형

추나요법이란?

추나요법이란 한의사가 손이나 추나 기구 등을 이용해 경추를 밀고 당기면서 부드럽게 풀어주는 치료법입니다.

 

추나요법으로 안면비대칭, 거북목, 일자목,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척추측만증, 요통, 골반불균형 등을 치료할 수 있으며, 비뚤어진 경추를 바로 잡기 때문에 통증이 사라지고 기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과 도수치료의 차이점은 추나요법은 대게 척추와 골반 골격의 불균형을 개선하는 반면, 도수치료는 뼈나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인대, 힘줄 등 연부조직을 풀어주고 주위 근육을 개선하는 치료입니다.

 

또한,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치료하며, 도수치료는 물리치료사가 치료합니다.

 

추나요법은 10~20분 정도로 짧은 편이며, 환자에 따라서 침이나 부황 등의 치료가 추가되기도 합니다. 

 

 

 

 

건강보험적용 여부

추나요법은 2019년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1년에 20번까지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실손보험(실비보험)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실비보험)을 2009년 8월 이후에 가입했다면 통원치료일 경우 급여가 가능하며, 그 이전은 입원 치료 시에만 급여가 가능합니다.

 

가지고 있는 실손보험(실비보험)이 통원치료가 가능하다면 본인부담금 만 원은 제외하고 그 외 나머지만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 마저도 약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험 약관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추나요법을 피해야 하는 사람

디스크가 이미 터진 환자라면 추나요법을 피해야 합니다.

 

치료를 받다가 디스크가 신경을 눌러서 상태가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뼈가 부러지거나 인대가 늘어난 사람도 추나요법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