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디자인

미리캔버스 요소 등록 후 2주 간의 수익은?

by 라온 RAON 2024. 4. 17.
반응형

오늘은 '미리캔버스'라는 웹사이트에서 일러스트나 사진 등의 요소를 업로드하고 판매하여 얻는 수익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4월 8일에 제가 처음으로 업로드한 요소가 승인을 받았습니다.

 

현재까지 제가 업로드한 요소의 총개수는 36개입니다.

 

승인을 받은 날인 4월 8일부터 지금까지인 4월 17일까지, 즉 약 2주 동안 얼마나 많은 수익을 얻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가 업로드한 요소 중에서 사진은 3개이고, 나머지 33개는 모두 일러스트입니다.

 

이 일러스트들은 아이패드의 프로크리에이트 어플을 이용하여 그린 것이거나, 일러스트레이터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그린 것입니다.

 

제가 올린 일러스트는 아주 간단한 것도 있고 복잡한 것도 있는데요.

 

예를 들어, 몇 개의 선만으로 구성된 매우 간단한 일러스트부터, 다양한 색상과 세부적인 요소가 사용된 보다 복잡한 일러스트까지 다양합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수익으로만 보면, 간단한 일러스트가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요소 승인 후 2주 동안의 수익금

아래의 2주 동안의 수익금을 살펴보면, 구독 수익이 약 2,046원입니다. 

 

예상 수익이라서 정확한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현재 저는 심사 대기 중인 요소가 20개가 있습니다.

 

이 요소들은 이미 미리캔버스에 제출하였지만 아직 승인 여부가 결정되지 않은 것들입니다.

 

또한 제출 예정인 요소는 23개가 있습니다.

 

이 요소들은 제가 만들었지만 제출 가능 개수 제한 때문에 아직 미리캔버스에 제출하지는 않았습니다.

 

이 두 가지 요소들이 모두 승인되고 업로드가 완료된다면, 제가 미리캔버스에 올라갈 요소의 총개수는 79개가 됩니다.

 

지금보다 약 2배 이상 개수가 많아지는 것이므로 수익금도 2배 이상을 기대해 볼 수 있을까요?

 

 

제가 앞으로 올릴 요소는 일러스트만이 아닙니다.

 

외출할 때마다 집에 잠자고 있는 디지털카메라를 가지고 나가서 자연물들을 촬영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하늘 사진, 자연 풍경이나 주변 건축물 등을 촬영하여 미리캔버스에 업로드할 계획입니다.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은 화질이 좋지 않아, 미리캔버스에서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의 일러스트는 국내의 스톡이미지 사이트 2곳에 올라가 있는데요.

 

앞으로는 해외 스톡이미지 사이트에도 순차적으로 업로드를 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