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광명성애병원 신속항원, PCR검사 비용 급여/비급여

by 라온 RAON 2022. 8. 31.
반응형

 

광명 성애병원 코로나19 신속항원 검사 비용

 

 

다음은 광명성애병원에서 신속항원 검사를 하는 경우의 비용입니다.

 

 

신속항원 검사는 증상이 있는 사람, 무증상이지만 가족이나 밀접접촉자인 경우 급여 대상자가 되어 비용은 9,410원입니다.



밀접접촉자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확진자의 동거인

②확진자가 감염 취약시설 3종 구성원인 경우

 

※ 확진환자 검사일(검체 채취일) 기준 3일 이내 밀접접촉자는 PCR 검사를 해야 합니다.



신속항원 검사의 경우 증상이 없는 무증상자인데 해외 출국이나 서류 발급용으로 신속항원 검사를 하는 경우 비용은 44,850원입니다.



또한, 무증상자인데 단순히 검사 결과 확인을 목적으로 하거나, 해외에서 입국해서 6~7일간 권고된 검사를 하는 경우라면 비용은 35,410원입니다.



만약, 무증상자인데 신속항원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면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광명성애병원 코로나19 PCR 검사 비용

 

 

다음은 광명성애병원에서 PCR 검사를 하는 경우의 비용입니다.

 

 

PCR 검사는 대상자가 자가 키트로 검사를 했을 때 양성이 나오면 급여 대상자가 되어 비용은 9,410원입니다.

 

 

또한, 60세 이상의 경우에도 PRC검사는 급여 대상자가 되어 비용은 9,410원입니다.

 

 

동거가족이 확진된 경우에도 급여 대상자가 되어 비용은 9,410원인데, 이때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동거가족 확진 증빙서류는 확진자 가족 안내 문자, 등본 혹은 가족관계 증명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PCR 검사에 급여가 되는 경우는 의사 소견서를 가지고 있거나, 해외에서 국내 입국 시 급여 대상자가 되어 비용은 9,410원을 내면 됩니다.

 

 

PCR검사 비급여의 경우는 해외로 출국하기 위해서 PCR검사지가 필요하거나 타기관에 제출용으로 검사해야 할 때 비급여가 되어 비용은 81,020원입니다.

 

 

 

 

만약 해외로 출국하기 위해서 PCR 검사를 받고 영문 진단서가 필요한 경우, 결과 문자를 수신하신 후 광명 성애병원 본관 1층의 7번 창구를 방문하면 영문 진단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영문 진단서를 받으러 갈 때는 신분증 또는 여권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광명성애병원 PCR 영문 진단서 발급 업무시간은 평일 8:30~17:00, 토요일 8:30~12:00이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운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광명성애병원에서는 중국과 일본으로 출국할 때 필요한 PCR 중국어 진단서와 일본어 진단서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광명성애병원 코로나19 관련 서류 발급 문의 전화번호: 02-2680-7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