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도 주민 65세 이상 지하철 카드 G-Pass 신청방법 최종 정리

by 라온 RAON 2022. 12. 13.
반응형

경기도 경로 우대 교통카드(G-Pass) 신청 자격

경로 우대 교통카드 G-Pass는 주민등록등본에 경기도로 전입이 되어 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 65세가 되는 생일부터 신청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내 농협은행 지점 방문

경로 우대 교통카드(G-Pass)는 농협은행 카드로 발급되며, 경기도 내 농협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 중앙회 지점과 지역 농협 지점 모두 발급 가능하며, ‘경기도 우대 교통카드 만들겠다’고 말하면 됩니다.


만약 교통카드를 사용하다 분실하였거나 훼손되어 재발급을 받는 경우에는 재발급 수수료 3,000원을 내야 합니다.

반면, 신용카드로 재발급 받는 경우에는 수수료를 내지 않습니다.

4종류 카드

G-Pass 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카드, 교통카드의 4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 신용카드는 후불 교통카드가 탑재되어서 충전이 필요없지만 나머지는 카드는 이용 전에 충전을 해야 합니다.

지하철만 이용하는 경우

단순히 지하철만 이용하신다면 교통카드로 발급 받는 것이 좋고, 현금 입출금이나 체크카드 결제도 같이 사용하시려면 체크카드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지하철과 버스를 함께 이용하려면 신용카드 후불교통카드 탑재

지하철과 버스 모두 이용한다면 G-Pass 신용카드를 발급하면서 '후불 교통카드‘ 기능을 넣어서 발급하는 것이 편합니다.

지하철은 무료로 이용하고, 버스는 후불 교통카드 이용하여 충전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Pass 혜택 정리

G-Pass 카드는 지하철 이용은 무료이고, 버스는 충전을 해서 사용해야 합니다(신용카드로 잘급하는 경우에는 후불 교통카드 기능 탑재가 가능합니다).

KTX, SRT, ITX-새마을과 같은 철도 할인은 평일 30% 할인을 받거나(주말 및 공휴일은 성인 정상요금), 무궁화호는 평일과 주말에상관 없이 30%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