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2년 주방 트렌드 : 화이트 우드톤 '대면형' 주방이 대세!

by 라온 RAON 2022. 8. 1.
반응형

출처: 핀터레스트

 

2022년 주방 대세로는 '대면형 주방'이 떠오르고 있어요.

 

왜일까요?

 

바쁜 현대사회에서 가족들 얼굴 보기도 어렵잖아요.

 

가족과 같이 산다고 해도 어디 하루에 한 끼 밥 같이 먹는 것이 쉽던가요?

 

요즘은 가족들 생활패턴이 다 제각각이기 때문에 얼굴 보고 밥 먹기가 쉽지 않죠.

 

주방을 '대면형'으로 만들면 같이 앉아서 밥, 아니 하다 못해 커피라도 한 잔 마실 분위기가 나지 않겠어요?

 

 

 

그리고 가족들이랑 식사 후 설거지를 하면 혼자서 벽 보고 해야 하잖아요.

 

대면형 주방으로 만들면 설거지할 때도 가족들을 마주 볼 수 있으니까 조금 더 따뜻한 인테리어 같아요.

 

 

 

출처: 핀터레스트

 

'대면형' 뿐만 아니라 이렇게 화이트 + 우드가 주방 인테리어 대세라고 해요.

 

무늬목의 따뜻한 느낌과 깔끔한 화이트톤이 만나서 내추럴한 느낌을 줘요.

 

대면형 주방은 밥을 하는 동안에도 뒤돌아 있지 않아도 되니 어린아이를 둔 부부에게 더욱 적합한 인테리어 같아요.

 

 

 

출처: 핀터레스트

 

식사 준비하는 동안 혹은 설거지하는 동안 이렇게 바 형식으로 된 주방에 식구들 앉아서 도란도란 대화를 나눌 수 있다면 참 행복할 것 같아요.

 

블랙 + 화이트 + 우드로 시크하면서도 깔끔한 주방이네요. 블랙 + 화이트만 있었다면 좀 차가운 느낌이 났을 것 같은데, 우드가 따뜻한 느낌을 주죠?

 

 

 

출처: 핀터레스트

 

개인적으로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인테리어예요!! 원목을 통으로 잘라서 배치했어요.

 

아쉬운 점은 '대면형' 주방은 아니라는 것인데요, 대면형으로 하면 정말 완벽할 것 같아요!

 

마찬가지로 블랙 + 화이트 + 우드 조합인데 원목의 좀 더 내추럴한 느낌이 너무 좋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