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강꿀차 한 달 마셔보니

by 라온 RAON 2021. 7. 12.
반응형


저는 최근에 생강꿀차를 한 달 정도 마셨는데요.

한 달 정도 마셔 본 결과 생강꿀차가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 달 전과 비교해서 지금 허리둘레가 많이 줄어 들었고요, 체중 또한 감소했습니다.




생강꿀차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꿀 한 통을 사서 꿀과 생강가루를 1:1 비율로 섞은 뒤, 며칠 기다렸다가 먹으면 됩니다.

며칠 기다려서 숙성된 생강꿀차를 뜨거운 물에다가 한 숟갈을 타서 마시는 거죠.


생강꿀차를 마시다 보니 자연스럽게 식욕이 줄어들었고요, 생강꿀차를 마시고 난 후에 몸이 훈훈하게 따뜻한 느낌이 있습니다.





저는 하루에 한 잔에서 두 잔, 많으면 석 잔까지 마시고 있는데요.

보통 아침에 일어나서 한 잔 또 점심에 한잔 그리고 자기 전에 한 잔 이렇게 석 잔까지도 마시고 있습니다.


그러나 생강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위장이 약하거나 몸에 열이 많은 체질에는 생강이 잘 맞지 않는다고 하네요.

저 같은 경우 몸이 차가운 체질이거든요. 그래서 하루 석 잔까지 마셔도 몸에 전혀 무리가 가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생강 꿀차를 만들 때 설탕을 넣지 않습니다. 최근 설탕 섭취를 대폭 줄이면서 설탕 대신 꿀을 선택했는데요.

확실히 설탕 섭취를 줄이니 몸이 가벼워지고 살이 빠지는 등 좋은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생강차를 마실 때 설탕 대신 꿀이나 레몬을 넣어서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꿀과 레몬은 생강과 만나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므로 건강에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