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장마철 출근할 때 신발 뭐 신어야 할까? 장마 대비 신발 추천!

by 라온 RAON 2023. 5. 4.
반응형

오늘은 장마철에 출근할 때 신는 신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장마철에 일반 운동화를 신고 출근하면 양말이 100% 흠뻑 젖어버리기 때문에 어떤 신발을 신어야 하나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장마철 신는 신발은 남성인지 여성인지에 따라서 다르게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성의 경우

남성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출근할 때 쪼리나 슬리퍼를 신으면 안 좋게 보는 시선이 많습니다.

그래서 발가락과 발등을 완전히 덮는 검은색 크록스를 추천드립니다.

크록스 제품 중에서 발등 쪽에 구멍이 있는 제품이 있는데, 그건 피해 주시고요.

가장 중요한 것은 뭐를 신든 '발가락'과 '발등'을 덮는 것이고요, 크록스 제품 중에서 발 뒤꿈치를 가려주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크록스 비스트로 클로그'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크록스 비스트로 클로그


이 모델은 미끄럼방지 처리도 되어 있어서 장마철에 신기에 적합해 보입니다.

출근할 때는 양말을 벗고 크록스 같은 제품을 신고 출근한 다음에, 화장실에서 물티슈나 발수건 등으로 발을 닦고 양말을 신고 운동화나 실내화로 갈아 신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리 장마철이라고 해도 출근해서 양말 벗고 있는 것은 보기에 좋지 않고 전문적이지 않아 보이니 되도록 삼가시기 바랍니다.

 

 

 

여성의 경우

여성의 경우에는 굽이 거의 없는 화려한 쪼리나 슬리퍼(특히 삼선 슬리퍼)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 발가락이나 발등을 보이는 것이 조금 더 사회적 시선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굽이 조금 있는 샌들을 추천합니다.

또한, 장마철에 미끄러지지 않으려면 안전을 위해서 미끄럼방지가 되는 샌들을 신으시기 바랍니다.

 

 

 

크록스 스카이라인 샌들

 

요즘에는 크록스 제품 중에 굽이 높게 나오는 샌들이 있습니다.

크록스 '스카이라인 샌들'은 굽이 4cm 정도 됩니다.

크록스 신발은 가볍고 세척도 간단해서 장마철에 신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장마철이라도 맨발로 쪼리를 신는 것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슬리퍼보다 더 최악인 게 쪼리라고 생각합니다.

여성도 마찬가지로 출근을 하면 화장실에서 물티슈나 발수건 등으로 발을 닦고, 양말을 신고 신발이나 실내화로 갈아 신으시기 바랍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레인부츠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레인부츠를 신으면 양말을 신어도 되고, 출근해서 발 닦아야 할 일도 없을 테니까요.

 

 


고어텍스 신발

또 다른 방법으로는 고어텍스 신발을 신는 것입니다.

코어텍스 신발은 가격이 조금 더 나가지만 방수가 되고 미끄럼 방지가 되기 때문에 장마철에 신어도 양말을 뽀송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시중에 많은 고어텍스 제품이 있지만, 나이키 고어텍스 하이를 추천드립니다.

발목까지 올라오는 제품이라서 비 들어갈 염려가 없습니다.

 



방수스프레이

또 다른 방법으로는 평소 신는 신발에 방수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이 있습니다.

방수 스프레이를 신으면 신발에 코팅이 되어서 물이 스며들지 않고 튕겨져 나가서 젖지 않습니다.

다만, 폭우가 내리거나 물웅덩이가 많이 생기거나 할 때는 신발이 젖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