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맛집

이원일 셰프 15분 완성 호박죽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 맛있어요!

by 라온 RAON 2023. 5. 9.
반응형

 

 

오늘은 <JTBC 빅픽처>에서 이원일 셰프가 소개해준 15분 완성 호박죽 레시피 따라 해 본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죽이라고 하면 조리하는 데만 적어도 30분 정도는 걸리잖아요. 

 

그런데 호박죽을 15분 만에 만들 수 있다고 해서 바로 따라 해 봤어요.


15분 만에 완성할 수 있는 아주 쉽고 간단한 레시피인데, 맛은 또 얼마나 맛있던지요!

어렸을 때는 호박죽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나이가 드니 은근히 달근하고 고소한 호박죽이 좋아지네요.

 

아플 때도 호박만 사서 15분 만에 바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레시피 같아요. 

 

 

 

15분 완성 호박죽 만드는 방법

 

호박 혹은 단호박의 씨앗을 비롯한 속과 껍질을 제거하고 조각내서 잘라주세요. 

전자레인지에 익혀야 하니 작게 조각내줄수록 푹 익어서 좋아요.

 

 

 

 

 

 

전자레인지에서 사용 가능한 용기에 호박을 넣고 물을 반 컵 정도 부어주세요. 

 

물이 있어야 호박이 뜨거운 증기에 잘 익을 수 있어요.

 

 

 

 

용기를 랩으로 감싼 뒤 포크로 구멍을 몇 개 내줘요. 

구멍을 뚫지 않으면 안에 공기가 뜨거워져서 터질 수가 있으니 구멍을 꼭 내주세요.

 

 

 

 

이제 전자레인지에서 5~8분 돌려주면 되는데, 저는 푹 익히려고 8분 돌렸더니 딱 좋네요.

용기를 꺼내실 때 엄청 뜨거우니 조심하시고요. 

 

 

 

 

전자레인지에서 호박이 잘 삶아졌어요. 

꼭 물에 삶지 않고 전자레인지에서 삶아도 완벽하게 삶아지니 참 간편하네요.

 

 

 

 

호박과 호박 삶은 물을 같이 냄비에 넣고 핸드 블렌더 혹은 믹서기로 덩어리가 없어질 때까지 곱게 잘 갈아주세요. 

저는 핸드 블렌더가 어디 갔는지 사라져서 믹서리로 곱게 갈아준 뒤, 냄비에 부었어요.

 

 

 

 

약한 불을 올린 뒤, 갈린 호박 퓨레에 찹쌀가루 한 숟가락, 소금 한 꼬집, 설탕 두 스푼 혹은 꿀 두 스푼을 넣고 휘스크로 잘 섞으며 찹쌀가루를 풀어주세요.

너무 걸쭉하다 싶으면 물을 50ml씩 추가하면서 원하는 되기로 맞춰주세요.

 

저는 100ml 정도 물을 추가했어요.

 

 

 

 

중약불에서 한 번 부르르 끓으면 완성입니다.

 

 

 

위에 고명으로 말린 감이나 잣, 호두 등의 견과류를 올리면 보기에도 좋고 음식 궁합도 좋아요.

 

 

 

이원일 셰프의 레시피를 보고 이거다 싶어서 저도 바로 따라 해 봤어요.

 

집에 쓰다 남은 호박이 300g 정도 있더라고요.

 

 

 

 

잘 간 단호박 퓨레에 찹쌀가루 한 스푼과 꿀 한 스푼, 설탕 한 스푼을 넣었어요.

 

만약에 찹쌀가루 없으면 굳이 안 넣어도 될 것 같아요.

 

전 달달한 호박죽을 좋아해서 나중에 꿀 한 스푼을 추가해 줬어요.

 

설탕이나 꿀은 맛을 보면서 취향에 맞게 가감하면 될 것 같아요.

 

 

 

 

15분 만에 완성된 호박죽입니다.

 

집에 다른 견과류가 없어서 완성된 단호박 죽 위에 깨를 뿌려줬어요.

 

정말 맛있네요. 

 

평소에 단호박죽이 먹고 싶어도 조리과정이 복잡하게 느껴져서 시도를 못해봤는데 이 방법으로 종종 해 먹어야겠어요.

 

이원일 쉐프의 오리지널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