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맛집

집에서 만든 수제 돈가스, 손쉬운 냉동 보관하는 방법

by 라온 RAON 2024. 3. 19.
반응형

 

집에서 만든 수제 돈가스, 냉동 보관하는 방법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인 돈가스이죠.

 

배고플 때 기름을 넉넉히 두른 팬이나 에어프라이기에 튀기기만 하면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있는 요리가 됩니다.

 

아이들의 식사나 간식으로 주기 좋은 돈까스는 그만큼 사랑받는 음식이지만, 만드는 과정은 쉽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가정에서는 외부에서 만들어진 시판 돈가스를 구매해서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시판 돈까스 대신, 항상 집에서 직접 돈가스를 대량으로 만들어서 냉동 보관을 해둡니다.

 

이렇게 하면 항상 든든한 기분이죠.

 

 

수제 돈가스 재료

❏ 돈까스 재료

돈가스용 돼지고기 1kg, 소주 혹은 미림, 소금, 다진 마늘, 튀김가루, 계란, 빵가루, 파슬리가루, 울금가루입니다.

 

 

 냉동보관 재료

쟁반, 위생 비닐팩

 

 

 돈까스 만드는 법

 

1. 밑간

먼저 돼지고기는 소주 또는 미림을 2/3컵 정도 넣고, 허브솔트 1T와 다진 마늘로 대략 15분 정도 밑간을 해줍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고기 비린맛이 사라지고 맛이 깔끔해집니다.

 

 

2. 고기 두드리기

이때 도마와 위생 비닐팩을 준비해 두면 편리합니다.

 

도마 위에 비닐팩을 깔고, 돈까스용 고기 한 장을 올린 후에 비닐팩을 덮습니다.

 

이후에 적당한 힘으로 고기를 두드려서 고기가 부드럽고 얇아지게 만들어 줍니다.

 

 

3. 튀김가루(혹은 밀가루) - 계란물 - 빵가루

그다음 단계는 고기에 튀김가루, 계란물, 빵가루를 붙이는 과정입니다.

 

빵가루에 파슬리가루를 섞으면 맛도 좋고, 시각적으로도 더욱 매력적인 돈가스가 만들어집니다.

 

이때 계란은 대란의 경우 3개만 풀어도 충분합니다.

 

또 튀김가루에 카레가루나 울금가루를 조금만 섞어 사용하면, 고기의 잡내를 없애주며 건강에도 좋습니다.

 

빵가루를 붙일 때는 손으로 꾹꾹 눌러서 빵가루가 잘 붙을 수 있게 해줍니다.

 

 

4. 냉동보관, 위생 비닐팩이 필요해요

돈가스를 많은 양으로 한 번에 만드는 경우에는 냉동 보관을 위해 돈까스 사이에 위생 비닐팩을 끼워 놓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냉동에서 꺼내 먹기 편하도록 준비해 둔 후, 돈까스를 모두 만들면 그대로 큰 사이즈의 비닐팩에 넣어서 냉동 보관합니다.

 

 

돈까스를 튀길 때 꿀팁

냉동 돈까스를 튀길 때 중요한 팁 하나를 알려 드리자면, 튀김 할 때 감자를 같이 튀기면 돈가스가 잘 안 탑니다.

 

과학적인 근거는 정확히 모르지만, 이 방법은 효과가 좋아서 저는 어떤 튀김을 하든 감자를 같이 튀기고 있습니다.

 

돈까스가 잘 튀겨지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감자튀김도 같이 만들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수제 돈가스는 한 번에 많이 만들어 놓고, 필요할 때마다 기름에 튀기거나 에어프라이기에 넣고 튀기기만 하면 됩니다.

 

너무 간편하죠?

 

냉동 돈가스를 해동할 때 눅눅해진 빵가루가 싫다면, 튀기기 전에 빵가루를 한 번 더 입혀주면 방금 만든 돈가스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돈가스를 굽기 전에 냉장실에서 1시간 정도 해동한 후 구우면, 기름을 많이 두르지 않아도 잘 굽힙니다.

 

 

3개월 안에 드세요

이렇게 집에서 직접 만든 수제 돈가스는 냉동 보관을 하더라도 3개월 이내에 소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