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 달 만에 건강하게 4kg 감량한 방법(근손실 없음, 오직 체지방 감량)

by 라온 RAON 2024. 1. 17.
반응형

오늘은 제가 한 달 만에 건강하게 4kg를 감량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저의 몸무게는 62.7kg였고, 한 달이 넘은 현재는 57.5kg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목표는 53kg까지 감량하는 것입니다.

 

 



제가 이번에 진행한 다이어트는 닭가슴살, 고구마,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일반적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로 한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그중 핵심적인 내용 세 가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침으로 사과와 땅콩버터

 


아침에는 사과 두 개(껍질 째 먹기) 땅콩버터 한 숟가락에서 두 숟가락을 같이 먹습니다.

그리고 그린스무디를 마십니다. 그린스무디 재료는 무설탕 음료(저는 망고주스 사용) + 그린빈 한 줌 + 바나나 + 땅콩버터 한 숟가락을 믹서기에 갈아 마셨습니다.

여기서 핵심 재료는 그린빈과 땅콩버터입니다. 제가 참고한 유튜브 영상 링크를 아래 첨부합니다.



아침에 이렇게 먹으면 일단 포만감이 크고, 점심까지는 거뜬하게 버틸 수 있습니다.

땅콩버터를 먹을 때 주의할 점은 다른 첨가물이 섞이지 않은 순수한 땅콩 100%로 먹어야 합니다.

점심으로는 평소에 먹는 것을 먹되, 야채 많이, 그리고 쌀밥을 오트밀로 대체합니다.

예를 들어 반찬이 불고기라면 당근, 양파 같은 재료를 많이 넣고, 오트밀은 그릇에 오트밀 6스푼에 물 자작히 넣어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쫀득한 식감으로 변해 밥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저녁은 아침에 먹었던 그린스무디를 먼저 한 잔 마시고, 일반식을 먹습니다. 스무디를 먼저 먹으면 포만감이 들어 저녁이 많이 먹지 않게 됩니다.


2. 라면이 먹고 싶을 때는?


저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라면을 먹었습니다. 먹고 싶은 걸 참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고통스럽고 오래가지도 못합니다. 제가 추구하는 다이어트는 천천히, 그러나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다이어트입니다.

라면을 먹고 싶을 때는 라면 반 개만 먹습니다. 그 대신 라면 물을 반으로 줄이고 라면에 땅콩버터 한 스푼, 계란 한 개를 풀어서 먹습니다.

이렇게 하면 라면이 꾸덕해지고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과 좋은 지방을 같이 섭취할 수 있게 되며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3. 설탕 대신 설탕 대체제


다이어트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혈당을 올리지 않는 식단을 하는 것입니다. 설탕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설탕이 들어가는 요리에는 설탕 대신 알룰로스나 스테비아로 대체합니다.

설탕이 들어가는 단 것을 완전히 끊어야 합니다. 대신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콜릿이나 무설탕 과자를 먹도록 합니다.


배고플 때 먹었던 간식들


간식으로 먹었던 것들을 소개합니다. 중요한 것은 식후에 바로 먹지 말아야 하고, 식후 최소 두 시간 후에 먹도록 합니다.

1) 저칼로리 크래커에 크림치즈를 듬뿍 발라먹기
2) 사과 등 과일 껍질째로 먹기
3) 견과류 한 줌
4) 다크초콜릿
5) 삶은 계란 한두 개


단기간에 살을 많이 빼고 싶을 때는 저녁 한 끼를 사과 등 과일을 껍질 째 먹는데 이때는 배부르게 먹어도 됩니다.

한 번쯤은 과일을 먹으면 살이 찐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텐데, 제가 한 달간 다이어트를 해본 결과 과일만 배부르게 먹었을 때 살이 찌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밥을 먹고 과일을 후식으로 배부르게 먹으면 당연히 살이 찌겠죠?

과일 다이어트를 하려면 하루 세끼 중 딱 한 끼만 과일로 배부르게 먹어보세요. 우리 몸에 좋은 효소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