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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도매 상품 소싱 성공하는 방법

by 라온 RAON 2021. 1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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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매 상품은 어떤 기준으로 소싱을 해야 판매에 성공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할 수 있을까요?

그중 하나는 바로 '키워드'입니다. 일 년을 주기로 어떤 시기에 어떤 키워드가 치고 올라오는 지를 보고 미리 소싱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해당 시기가 다가올 때까지 구매가 계속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한국의 가장 큰 명절인 설날과 추석 이 두 명절에는 무엇이 가장 잘 나갈까요? 가족, 친척, 지인들에게 선물할 건강식품, 고급스러운 용돈 봉투 등이 잘 나가겠죠. 가정의 달인 5월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등 각종 축하해야 할, 감사를 표현해야 할 날들이니 그에 맞는 상품들이 불티나게 팔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또한, 일반적인 도매 사이트가 아니라 특수 상품을 취급하는 도매 사이트를 찾으셔야 합니다. '도매 사이트' 검색해서 나오는 사이트들은 나 뿐만이 아니라 남들도 다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경쟁력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남들이 다 찾는 사이트가 아니라 남들이 알지 못하는, 숨겨진 보석을 찾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평범한 물건에서 특별함을 찾아야 합니다. 그 특별함이 상세 페이지와 썸네일에서 펀치 라인이 되어야 합니다. 평범한 물건을 소개하는 평범한 가격, 평범한 상세 페이지, 평범한 썸네일은 절대 차별화되지 않으며 그 많은 물건들 중에서 판매로 이어지기란 극히 어렵습니다.